경일대 미래융합대학 교수들, 대경중기청장상과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 기자명박종률 기자   입력 2024.01.10 16:00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소속 교수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과 교육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교육부 장관 표창장을 받은 스마트산업학부 안현수 학부장(왼쪽)이 정현태 총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일대)
교육부 장관 표창장을 받은 스마트산업학부 안현수 학부장(왼쪽)이 정현태 총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일대)

10일 경일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1일 스마트경영학부 배영자 지역공유협업센터장(사회복지실무전공 교수)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같은달 26일에는 스마트산업학부 안현수 학부장이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라이프2.0)'을 성실히 수행하여 지역 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라이프2.0)'은 성인학습자의 대학 진입을 확대하고 대학 내 평생교육체제 고도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안현수 교수는 "평생교육에 대한 시대적 요구와 필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성인 학습자 및 재직자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평생교육 시장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일대 미래융합대학은 재직자 및 성인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대학정규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 대구·경북지역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7년 연속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특히 2023년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라이프2.0)'에는 '고도화형' 및 '광역지자체연계형' 2가지 유형에 모두 선정되는 등 평생교육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출처: https://www.newsfreezo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0764